본문으로 바로가기

한빛소프트가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에 나선다. 


7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자사 암호화폐 ‘브릴라이트 코인(이하 BRC)’을 홍콩 법인을 통해 공개하고, 프리세일즈 및 프라이빗 세일즈를 거쳐 오는 4월 퍼블릭 세일즈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BRC는 게임 유저들을 위한 혁신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인 '브릴라이트 플랫폼' 기반의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유저의 자산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자산 거래에 동시성을 적용, 중개자 없이 신뢰할 수 있는 거래가 가능하다. 


PC게임, 모바일게임, 웹게임, 콘솔 게임, 가상현실(VR) 게임, 증강현실(AR) 게임 등 네트워킹이 가능한 어떤 형태의 게임도 브릴라이트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그동안 게임 서비스 내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던 유저들의 자산을 외부 DB, 즉 블록체인에 저장해 자산 이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이종 게임간 유저의 계정, 캐릭터, 능력치, 장비 등의 자산을 이동하거나 다른 게이머와 거래할 수 있다. 


유저들은 게임을 플레이하면 화면에서 BRC가 적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BRC는 게임 내 유료 서비스 구매에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게이머와의 자산 거래에 지불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다. 또 BRC를 거래소 등에 매각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이번 ICO를 통해 자사 게임 ‘오디션’ 유저들에게 블록체인 플랫폼의 혁신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국내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 북미, 유럽 등 전세계 오디션 유저는 7억명에 달한다. 


회사 관계자는 "BRC 홍콩 ICO는 아시아 최초로 상장사의 해외 ICO라는 점에서 파급력이 기대된다"며 "오랜시간 직접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을 하며 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온 기업의 블록체인 산업 진출인 만큼 게임 산업 내 블록체인 혁신의 불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지난 6일 BRC 티저사이트를 오픈했다. 오는 4월 초로 예정된 본 사이트 오픈 전까지 티저사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정보들을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https://www.bryllite.com/ko/



한빛소프트 암호화폐인 브릴라이트 코인 ICO일정이나 참여방법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아직 본 사이트가 열리기까지 6일정도가 남은 상황입니다. 티저사이트에 방문하여서 이메일 구독을 해 놓고 최신 정보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청하고 이메일에 온 인증하기 꼭 눌러주세요










브릴라이트코인을 통해서 게임을 접을때 아이템과 캐릭터를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고 브릴라이트코인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이 브릴라이트코인은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하구요, 또 A게임에서 아이템을 팔고 브릴라이트코인으로 얻은 다음 B게임에서 아이템을 살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제안이죠.



그럼에도 브릴라이트코인이 별로 매력적이지 않은 이유


한빛소프트는 7일 "최대주주가 지분 매각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한빛소프트는 최대주주 지분 매각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전날 조회공시 요구에 이같이 답하고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ICO를 진행하면서 한편으로는 지분을 매각한다? 아이러니하지요? 게다가 한빛소프트의 대표게임은 오디션과 에스파다가 전부인데 둘다 저는 별로라고 생각했습니다. 게임 컨텐츠가 별로에요. 한빛소프트 지분 매각을 엔씨와 같은 거대 컨텐츠를 가진 곳이 인수를 한다면 말이 달라지겠지만요. 일단 새 주인이 누가 되느냐를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추후 브릴라이트 코인 ICO일정이나 참여방법이 올라오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더 좋은 정보로 보답드리겠습니다.






가상화폐 ICO 100문100답
블로그 이미지 도갬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