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가상화폐, ICO 주요뉴스 모음

category ICO 정보 2018. 4. 30. 11:30




[코인니스 조간 브리핑]

1. 해외 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나스닥이 오는 10월 암호화폐 거래 업무를 증권거래소 업무에 포함 시킬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2. 이더리움 개발자 알렉스 반데 산데(Alex Van de Sande), '보험' 스마트 계약 프로젝트 제안.  

3. 베네수엘라, 인터캐시(Intercash), 래피드캄비오(Rapidcambio), 에어TM(AirTM) 등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에 현지 영업 정지 처분 

4. 이란, 지역 정부 기반 암호화폐 발행 가능성 시사. 이란 정보 통신 기술부 장관 Mohammad Javad Azari-Jahromi이 28일 "지역 기반의 암호화폐 출시 프로젝트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5. 세계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 "비트코인 구매는 투자가 아냐" 

6. 中 유명 암호화폐 전문가 샤오레이(肖磊), “미국의 암호화폐 규제 시스템이 세계 표준 될 것”

 7. EOS.IO, 중재 포럼과 중재 위원의 신설과 중재 위원의 최소 자격기준을 제시한 헌법 초안 제 9,10조 발표. 


[독일 증권거래소, 암호화폐에 대한 우호적 입장]

독일 증권거래소가 최근 Wertpapierhandels Bank AG, 베를린 핀테크 기업 솔라리스뱅크(Solaris Bank)가 블록체인 기반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독일은 당국은 현재 헷지펀드와 연금펀드 등 기관투자자에게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 이용을 허하고 있다. Katharina Strenski 독일 증권거래소 관계자는 성명을 통해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및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는 최ㅍ근에 전도유망한 자산으로 분류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ETH, OMG, ADA, 2018 코인데스크 컨센서스 참여 안한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ETH, OMG, ADA의 창시자들이 2018 코인데스크 컨센서스 참여 거부의사를 밝힌것으로 알려졌다. 


[프랑스, 암호화폐 세율 하향 조정 가능성]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프랑스 국무위원회가 26일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발생한 수입이 '동산' 자본수익으로 분류되어 19%의 자본이득세와 17.2%의 사회복지 기여금(CSG)를 징수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프랑스 당국은 암호화폐 수익에 대해 CSG 이외에 45%의 세금을 추가로 납부해야 한다고 말했던 것을 감안하면 사실상 세율이 낮아질 가능성이 커진 셈이다. 


[스베르방크 CEO, “암호화폐는 과대평가됐다”]

러시아 대표 은행 스베르방크의 CEO 게르만 그레프가 “암호화폐는 성숙하지 못하며 과대평가됐다”며 “암호화폐가 매력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했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또 그는 “암호화폐 또는 블록체인 기술은 아직 일상생활에 변화를 가져다주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리퀘스트 네트워크, 위키 미디어 재단 프랑스 지부와 파트너십 체결]

리퀘스트 네트워크(Request Network)는 오늘 위키 미디어 재단 프랑스 지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위키 미디어 재단은 최초로 암호화폐를 통한 기부를 받아들인 조직 중 하나다. 현재 해당 재단은 이더리움만을 지원하며, 향후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도입할 예정이다. 현재 REQ는 14.72% 상승한 0.264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SEC, 암호화폐와 ICO에 대한 균형적인 방안 모색 중]

coindesk에 따르면, 미국 의원이 지난 목요일에 열린 공청회에서 ICO금지를 요청한 바 있다. 하지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법무재무 담당이사 윌리엄 힌먼(William Hinman)는 하원 금융서비스 위원회의 자본시장, 증권 및 투자팀 위원회에서 암호화폐와 ICO에 대해 "SEC는 현재 가장 균형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바이낸스, 버뮤다 총리와 MOU 체결]

바이낸스 공식 트위터에 따르면, 바이낸스 측이 버뮤다 제도 데이비드 버트(David Burt) 총리와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버뮤다 발전, 취업 및 기회를 촉진시킬 예정이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CEO, "블록체인 기술 현재의 기술보다 비효율적"]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브라이언 모이니한(Brian Moynihan)은 금요일 MIT의 슬로언 경영학과 회의 중, "블록체인 기술은 현재 여러 기술보다 비효율 적"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만약 암호화폐가 보편화되었을 때가 제일 걱정된다"며, "익명성이 보장된 암호화폐를 통해, 범법행위가 빈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美 노스캐롤라이나 주정부, 유럽계 암호화폐 채굴 프로젝트에 영업중단조치]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정부는 최근 유럽계 암호화폐 채굴 프로젝트인 파워마이닝 풀(PowerMining Pool)에 영업중단조치를 내렸다. 주정부에 따르면, 본 프로젝트는 등록되지 않은 채굴풀 관련 증권을 허가없이 발행하여 주정부 증권법을 위배했다는 설명이다. 올해 3월달에도, 노스캐롤라이나 주정부에서 본 프로젝트에 한차례 단기영업중단조치를 내려 경고한 바 있다. 


[포츈지, "암호화폐 시장서 여성 투자자 늘어난다면, 급등세 연출될 것"]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츈지에 따르면, 남자 투자자들이 작년 암호화폐 시장의 급등세는 이끌었다고 밝혔다. 구글은 비트코인을 검색한 유저들의 95%가 남성이며, 이더리움 거래자 중 여성 투자자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4%도 안된다"고 분석했다. 멜템 더머러스(Meltem Demirors) 뉴욕 디지털 통화그룹(Digital Currency Group) 이사는 "전세계적으로 여성들이 한 가정의 재무를 담당하고 있다"며, "이는 아직 암호화폐 시장 밖에 잠재된 자금유입량으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만약 암호화폐 시장에 여성 투자자들이 늘어난다면, 전체적인 시세도 잇따라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나스닥 CEO, "ICO, 미국 증권거래법 준수해야"]

최근, 아데나 프리드먼 나스닥 최고경영자(CEO)가 "ICO 프로젝트는 미국 증권거래법을 준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모네로 하드포크 XMV, 소스코드 공개 예정]

모네로 하드포크 모네로브이(XMV, Monero V)는 최근 공식적으로 "유저들이 원한다면, 소스코드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모네로브이는 "이와 동시에, 보안 프로그램을 작동시키고 모네로의 호환성을 최대한도로 낮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트렉스, 트론 블록체인 업그레이드 지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6월 21일에 예정된 트론(TRX, Tron) 블록체인의 업그레이드를 지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데베르 그룹, “2018년 말, 이더리움 2500달러 돌파할 것”]

BTC매니저의 보도에 따르면, 글로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베르(deVere) 그룹의 CEO 나이젤 그린(Nigel Green)이 마켓워치(MarketWatch)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안에 이더리움의 시세는 급등하여 연말에는 2500달러를 돌파할 것이며, 2019년과 2020년에는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일본 국세청,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징수 방안 계속 검토할 것”]

4월 27일, 일본 국세청은 금융청에서 주최하는 제 2회 암호화폐 포럼에 참여, 금융청 및 관련 업계 종사사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세청은 이날, “암호화폐 거래 산업은 거래소와 코인 종류가 많기 때문에, 세금을 징수할 경우 복잡한 수입 계산을 거쳐야 하므로 앞으로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세금징수 방안을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마운트곡스 계정서 4,000 BTC 비트플라이어 거래소로 유입]

블록체인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체인딕(Chaindigg)에 따르면, 마운트곡스(MT.GOX) 계정에서 4,000 BTC가 4월 28일 비트플라이어(Bitflyer) 거래소로 유입되었다고 밝혔다. 


[전직 화웨이 블록체인 전문가 황렌진, NULS 자문팀 합류]

오늘 중국계 블록체인 프로젝트 NULS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미국 ACM Practitioner Board 위원인 황렌진(黄连金)이 NULS 프로젝트에 자문으로 합류한 소식을 알렸다. 황렌진은 미국 분산식 상업 응용 회사 CEO 겸 설립자이자 중국 전자학회 블록체인 전문가위원인 전직 화웨이(Huawei)블록체인 전문가로 역임한 바 있다. 그는 앞으로 NULS 프로젝트의 발전에 전략적 방향을 제시해 NULS가 기술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사용가능한 자원을 동원하여 NULS 프로젝트의 다방면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NULS 프로젝트는 어제 메인넷이 공개 테스트에 들어간 후 노드가 전세계에 분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토큰시장 인덱스펀드, 암호화폐 투자 잠재력 있는 발전 방향]

토큰인사이트(TokenInsight) 설립자인 천인(陈垠)은 “토큰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전문기관에서 각종 시장 인덱스를 출시할 것이고, 이에 따라 토큰 금융 파생상품이 생겨날 것이다”라며, “그 중 인덱스 펀드는 앞으로 잠재력 있는 투자 발전 방향 중 하나가 될것이다”라고 분석했다. 


[바이두, 블록체인 어플 출시 예정]

바이두(Baidu)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담당자인 차이챠오즈(柴桥子)는 PMCAFF가 주최하는 ‘PMC2018 블록체인 제품 기술 포럼’에서 “사람들이 신기술의 단기적 영향은 지나치게 높게 평가하고 장기적 영향은 지나치게 낮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다”며 “지금 블록체인은 거품이 있지만 여기에 뛰어들만 하다. 바이두도 블록체인 어플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세계 토큰 프로젝트, 21개 테마로 분류 가능, 결제테마 1위]

토큰인사이트(TokenInsight)의 통계에 따르면 현재 전세계 토큰 프로젝트는 21개 테마로 분류할 수 있다. 시가총액 5위에 드는 토큰의 테마는 결제, 플랫폼, 컨텐츠 엔터테인먼트 및 광고, IoT, 거래소 등이 있다. 해당 다섯개 테마의 시가총액은 전세계 시가총액의 93.51%를 차지한다. 이중 가장 큰 결제 테마는 전체 시총의 63.66%를 차지한다.


[中 초상은행 홍콩지점 일부 계좌 동결…암호화폐 거래 의심]

중국 유명 웨이보 계정 '비트코인 소식(币讯比特币)'이 "최근 다수 초상은행(招商银行) 사용자의 계좌가 은행측으로부터 동결되었다"며, "이에 대해, 초상은행은 현재 어떠한 반응도 보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3월 22일, 초상은행의 홍콩지점은 암호화폐 거래가 의심될 경우, 해당 계좌 를 동결시킬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시카상품거래소(CME) 4월 비트코인 선물 일 평균 거래량 44% 증가,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거래량 사상 최고치 기록]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이번 주 수요일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이 대폭으로 증가하여 하루 달성된 거래량이 1.1만여 건에 이르고 CME 4월 분 비트코인 선물 계약의 일 평균 거래량은 3716건이며 지난달과 비교해 44%가 증가하였다. 시장 데이터에 의하면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이 26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으며 5월 선물 계약 거래량이 18,210건, 6, 7월이 각각 703건, 87건이라고 전했다. CBOE 선물옵션 연구소 수석 강사 Kevin Davitt은 이번 주 목요일 발표한 소셜 미디어 비디오에서 XBT 비트코인 선물의 일 평균 거래량은 6,600건이고 어제 거래량은 평소의 3배에 달한다고 밝혔다.

   

[중국 공업과 정보화부, 4개 방면을 중점으로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

27일 중국 공업과 정보화부 공식 홈페이지 소식에 따르면, 4월 26일 블록체인 및 산업 인터넷 융합 응용에 대해 60명이 베이징에서 관련 회의를 하였다고 전했다. 정보화 및 소프트웨어부 관련 책임자 리잉(李颖)은 향후 정보화 및 소프트웨어부는 4개 방면을 중점으로 관련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첫 번째는 블록체인 산업 발전 추세를 심도있게 연구하고 두 번째는 블록체인 핵심기술을 강화하는 것이며 세 번째는 블록체인 창업 및 혁신을 지지하는 것이고 마지막 네 번째는 블록체인 영역의 표준체계 확립을 서두르는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낸스, 우간다에 이어 토고에 블록체인 기술 전파]

Ethnews 보도에 따르면 바이낸스가 블록체인 기술로 우간다의 청년 취업문제를 해결한 후 이어서 토고에도 진출한다는 소식을 CEO 짜오창펑(赵长鹏)이 알렸다. 10억 달러 규모의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미 토고 총리의 동의 및 서명까지 받아냈다고 전했다. 그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토고의 경제 구조를 고안하고 동시에 청년 교육훈련 계획의 제정 및 취업 기회의 증가로 현지 청년과 부녀자의 경제 자주권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일본 국가 세무기관, Coincheck 플랫폼에서 해킹 피해자에 보상금 줄 것을 요구해]

일본 매체 보도에 따르면 일본 국가 세무기관은 Coincheck 거래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넴(NEM)을 해킹당한 피해자들에게 보상금을 지급할 것을 요구했다고 전했다. 당국은 Coincheck가 해킹 피해자들에게 암호화폐를 판매했을 시 동등한 가격에 상당하는 법정화폐로 보상할 것을 요구했으며 현재 Coincheck 플랫폼은 26만 엔을 보상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주 Monex 그룹은 Coincheck 인수를 끝마쳤으며 36억 엔을 지불했다고 전했다. 또한, Coincheck가 피해자들에게 보상해야 할 금액은 총 473억 엔이라고 전했다.


 

[비트코인 스마트 계약 사업, RSK와 Exchange Union 파트너쉽 맺어]

28일 새벽, RSK 공식홈페이지에서 Exchange Union과 정식으로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양측은 결제 경로와 원자호환기술 개발 등의 방면에 협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Exchange Union은 2017년 7월부터 전 세계 디지털 자산 거래소의 탈 중심화 연맹 사이트로 거듭나고 있다.


2020년 톱10 암호화폐 예측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04/28/clm0428/


비트코인은 증권이 아니며 ICO토큰은 증권으로 규제되어야 한다.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04/28/btc04281


출처:COINNESS뉴스, 코리아코인그룹 등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더 좋은 정보로 보답드리겠습니다.





가상화폐 ICO 100문100답
블로그 이미지 도갬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