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Q) ICO에 참여하는 것보다 상장 후 매수하는 것이 좋은거 아닌가요?


A)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이 떨어지고 암호화폐 하락장이 지속되면서 상장된 신규코인들이 ICO 참여 가격보다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ICO에 참여하지 않고 상장 후 가격이 ICO 참여 가격보다 떨어질 때까지 기다렸다고 매수하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이라고 보시는 분들이 계신거 같습니다. 


만약 ICO 참여 가격 밑으로 상장 후 가격이 떨어진다면 신규 코인을 매수할 수 있을까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 떨어질까 두려워 매수를 망설이게 되실 겁니다. 주식 시장에서도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팔라는 말이 있습니다. 발바닥(최저점)에 매수하는 것은 전문가도 어려운 일입니다. 신규 코인의 상장 후 가격이 ICO 가격보다 떨어지는 이유가 하락장이 원인이라면 다시 상승장이 온다면 시세를 회복할 것입니다. ICO에 참여하는 것은 신규 코인의 미래 가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하는 것입니다. 



상장 후 단기적인 수익실현 후 재판매가 목적이시라면 지금의 시장 상황에서 ICO에 참여 안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신규 코인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ICO에 참여하신 것이라면 내가 목표한 가격에 도달했을 때 수익을 실현하시면 될 것입니다. 단기적인 시각에서 시장 상황에 따라 변동하는 시세에 집착을 하셔서 멘탈이 무너진다면 결국 원하시는 결과를 얻기 힘드실 겁니다. 


그리고 ICO는 상승장에 참여하는 것보다 하락장에 참여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상승장에 ICO 참여를 했는데 상장 시점에 하락장이 온다면 더 큰 가치 하락을 가져올 것입니다. 반대로 하락장에 ICO에 참여 했는데 상장 시점에 상승장이 온다면 더 큰 가치 상승을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ICO는 미래를 예측하고 참여하는 것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더 좋은 정보로 보답드리겠습니다.




















가상화폐 ICO 100문100답
블로그 이미지 도갬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