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심볼 : ALP
국가 : 한국
플랫폼 : 이더리움
하드캡 : 37500이더
토큰 공급량 : 약 250억 개
토큰 판매량 : 약 75억 개
최소참가액 : 0.1이더
최대참가액 : 1000이더
판매 일정 : 프리세일 5/23, 메인세일 6/13

홈페이지 : https://alphacon.io/
유투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TXtH8eAim--NE1vTHoguRQ
텔레그램 : https://t.me/joinchat/HN41oxBGCo13MEGimU1OXA
화이트페이퍼 : https://s3.ap-northeast-2.amazonaws.com/alphacon.io/whitepaper/Alphacon+White+Paper(Korean)_ver+1.3.pdf


알파콘(Alphacon)의 특징 

알파콘은 한 마디로 말씀드리면, 개인의 의료데이터를 블록체인과 결합하는 것입니다. 어디서 많이 들어보지 않았나요? 그렇습니다. 얼마 전, 한국에서 나름 성공한 ICO라고 평가받고 있는 퀀텀의 Dapp인 메디블록이 떠오르는데요. 굳이 차이점을 말씀드리지면, 메디블록은 개인의 헬스데이터에만 초점을 두었다면 알파콘은 그 데이터를 가지고 활용할 수 있는 분야까지 직접 생태계를 조성하려고 합니다.

 



알파콘(Alphacon)의 특이한 점은 하나의 회사가 주도적으로 ICO를 주도하는 것이 아닌 총 6개의 기업이 연합하여 진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실상 싱가폴법인인 알파콘 네트워크를 제외하면 5개의 회사가 메인으로 진행하게 되는데요.

각각
1. 데이터분석 - 인터리젠
2. 유전자분석 - 마이23헬스케어
3. 병원네트워크 - 닥플&크레도웨이
4. 홍보,마케팅 - 함샤우트
5. 비즈니스확장 - 한국 M&A센터

이렇게 사업영역을 맡아서 알파콘을 구성하게 됩니다. 여기서 눈여겨 볼 것은 함샤우트와 닥플인데요. 함샤우트는 홍보,마케팅사로는 최초로 2019년 한국에서 IPO에 도전하는 기업이고 닥플은 의사 회원수 5만 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의사 커뮤니티 입니다.



 


알파콘(Alphacon) 토큰의 흐름도를 보시면 위와 같은데요. 단순한게 보면, 사용자 자신의 헬스데이터를 제공하고 알파콘 토큰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보상받은 알파콘 토큰은 거래소에서 현금화하거나 알파콘 네트워크 상에서 현물을 구입하거나 자신에 헬스데이터에 따른 맞춤 건강서비스에 대한 댓가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헬스데이터를 원하는 데이터 구매자는 알파콘을 이용하여 이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당연히 이러한 알파콘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구입하게 되겠죠.




팀원들은 대부분 위에서 언급한 기업들의 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약 30여명이 넘는 인원들이 알파콘(Alphacon)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관련 이력으로 보았을 때, 개발능력은 충분하다고 판단합니다.




     

백서상에서는 6월에 이오스의 메인넷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진다면, 적절한 검토하에 이더리움이 아닌 이오스로 메인체인을 옮길 수도 있다고 언급하였는데요. 향후, 이오스로 이동시 이오스의 메인체인상에서 최초의 의료데이터를 취급하는 DAPP으로 성장할 수도 있겠네요.



로드맵 

로드맵을 보시면 2분기에 ICO를 거쳐 4분기에 거래소 상장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메인넷은 2019년 1분기에 예정되어 있으므로, 본격적인 사업활동은 내년 1분기까지 지켜봐야 합니다.


백서에서 조금 흥미로운 것은 ICO로 모은 자금 중, 5%를 거래소 상장 수수료로 쓴다고 하네요.

알아보니 5월 23일에 밋업이 예정되어있네요. 관심있는 분들은 참여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https://onoffmix.com/event/137194


총평 

알파콘(Alphacon)의 컨셉은 메디블록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헬스데이터를 사고파는 메디블록과는 달리 알파콘은 유전데이터와 의료데이터 그리고 그 의료데이터로 인해 파생되는 비즈니스모델까지 고려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장점과 동시에 단점은 여러 회사들이 컨소시엄을 이루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건데요. 하나의 회사는 아닌 만큼 불협화음이 일어난 확률도 있거니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의사소통 과정이 복잡해 유연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자 잘하는 분야에 특화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므로 이는 큰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병,의원 그리고 의사들과 네트워크가 확장된 상태는 생태계 구성에 긍정적인 면입니다.

또한 메디블록이 비판받는 점도 그대로 알파콘(Alphacon)에 적용됩니다. 알파콘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현재 법적인 부분과 정부의 규제 그리고 정부의 허가가 절대적으로 필요한데요. 프로젝트 내부의 역량도 무척 중요하겠지만, 의료데이터이니 만큼 이러한 외부요소 역시 굉장히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이라면, 6월 달에 이오스가 성공적으로 런칭시에 정말 이오스로 옮겨갈지 궁금하네요.


출처 : https://steemit.com/coinkorea/@prosong77/ico-ico-alphacon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더 좋은 정보로 보답드리겠습니다.





가상화폐 ICO 100문100답
블로그 이미지 도갬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