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데일리의 @choibo21c입니다.


오늘의 기사 이 외, 해외의 주요소식들은 인도중앙은행이 암호화폐와 관련된 계좌들을 금지했다는 소식과 비트코인 라이트닝네트워크의 모바일지갑이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업데이트되었다는 소식, 일본에서 합법적인 ICO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소식, 마지막으로 예전 3월 24일 암호화폐데일리에서 알려드린 화웨이의 블록체인 sirin OS기반 휴대폰을 폭스콘에서 생산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인도중앙은행 관련 외신기사 : https://cointelegraph.com/news/indias-central-bank-to-stop-dealing-with-all-crypto-related-accounts-not-ban-on-crypto-commenters-say

라이트닝 모바일지갑 관련 외신기사 : https://cointelegraph.com/news/bitcoin-lightning-network-sees-first-android-mobile-app-hit-google-play

일본 합법적 ICO가이드라인 관련 외신기사 : https://www.ccn.com/japan-proposes-guidelines-to-legalize-icos/

폭스콘 Sirin 관련 외신기사 : https://www.coindesk.com/electronics-giant-foxconn-to-build-sirin-labs-blockchain-phone/




금일의 헤드라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리플기반 ICO 출시

2.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발표

3. 버지, 우발적 하드포크로 해킹에 대응

4. 미국SEC 최고간부, 모든 ICO가 절대 사기는 아니다.




반 ICO 출시



리플의 XRP리저를 기반으로 암호화폐를 런칭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 소규모의 프로그램 코더들이 이를 실행하려 하고 있습니다.

조금 물러나서보면, 이는 여러 이상한 단계(점들도)로 보일 수 있습니다. 하나는 XRP리저와 리플의 제휴로, 센프란시스코기반의 스타트업이 그들 스스로를 암호화폐와 거리를 두며, 세계최대 금융회사에 분산원장기술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둘째로는 XRP리저는 오픈소스이지만 플랫폼으론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암호화폐를 시작하려는 사업가들을 위해 사용되는 블록체인으론 이더리움이 대표적이였지만, 최근엔 많은 수의 개발자들이 대안을 찾고 있습니다. XRP리저는 디지털결제를 간소화하는 데 중점을 둔 브라질기반의 작은회사, Allvor에게 토큰기반 비즈니스를 하는데, 중요한 대안적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XRP리저를 이용한) 그들은 더 이상 좋아할 수 없었습니다.

"리플사가 개발한 XRP리저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데이터베이스 분산기술 중 가장 효율적입니다." Allvor의 백서에 따르면, 이 기술에 대한 찬양(fanzine)이 더 있습니다.

이 회사측에 따르면, XRP리저의 주요판매 포인트는 그 속도이지만, 리플의 분산원장이 암호화토큰을 위한 완벽한 장소라고 생각하는 몇가지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허나 리플사는 그런 아이디어에 대해 별로 흥분하지(좋아하진) 않는 것 같습니다. 성명서를 통해서 회사가 공개한 코드베이스로 이질적인 기술사용을 막을 수는 없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리플사의 대변인에 따르면, "XRP리저는 오픈소스 분산플랫폼이므로 사람들이 원하는대로 만들 순 있지만, 리플은 (그들의) 원장을 가반으로 한 ICO홍보나 지원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리플사의) 불만스런 반응은 문제를 야기 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드롭의 사전동의

Allvor씨는 전자상거래를 간소화하기위해선, 단순히 거래를 해결하는 것 이상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물류와 고객관리 그리고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ALV"라는 토큰실행으로 상호작용하는 플랫폼을 구축한다 합니다.

Allvor의 공동설립자이자 브라질경제부에서 오랫동안 근무한 Cleyton Domingues씨는 "어떤 규모의 상인이라도 소프트웨어나 플러그인설치를 통해 ALV(거래)지불을 10분이내에 할 수 있는 것이 이상적입니다(목표로 하고있다). 우리의 도전은 통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허나 투자자없이 프로젝트자체를 (bootstrapped)자력시작한 이 회사는 XRP리저가 이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경영진들이 믿고 있기 때문에 이런 사실에 동요하진 않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llvor의 백서에 따르면, 원장의 "하이브리드 지불 게이트웨이"기술을 사용하면 진정한 글로벌시스템을 보다 더 간단히 갖출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부의 사용자들이 거래하고자하는 사람들과 "신뢰채널"을 성정해야 되기에 그들이 받는 암호화폐를 보다 더 잘 제어할 수 있다고 느낄것입니다. 최근 소매 및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에어드롭의 스팸성향에 대해 통탄하였기 때문에, 이더같이 다른 토큰을 기반으호 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허나 리플의 시스템이 사용자들이 토큰을 수신하도록 사전동의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Allvor는 ALV토큰을 1000억개 생성합니다. 전채토큰 중 5%를 3월27일 가지고있던 양을 기준으로 사전계약한 XRP소지자에게 지급합니다.


첫번째는 아니다

여전히 투자자들은 벗어나기 힘든 시장의 진입에 조심할 수 있습니다.

볼룸버그에 따르면, 리플의 경영진들은 코인베이스 및 Gemini같은 주요 미국 거래소에 자사의 원본암호화폐를 리스팅하려고 애를 썼습니다.

허나 비트코인 블랙프라이데이 운동의 창시자이자 창업가인 Jon Homquist는 리플의 의정서가 모든종류의 자산을 대표할 수 있는 일종의 분산된 거래소로 작동하게끔 설계되었기 때문에 중요치 않을 수 있다 했습니다.

그리고 Holmquist씨가 사실, 2017년 6월에 리플에서 토큰을 발급한 첫번째 사람이였다는 사실도 알아야 합니다.

Holmquist씨는 ICO를 통해 XRP로 1500달러를 벌었지만, 약 한달 후에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가 DAO에 제출한 지침에 따라 규제를 벗어나기위해 투자자의 돈을 환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Holmquist씨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많은 ICO가 첫번째가 되는 것을 주저하고 있다 생각합니다."

그는 미온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스타트업들이 토큰발행을 위한 XRP원장의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아직까지 많은 잠재력이 숨어있다고 덧붙여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www.coindesk.com/xrp-ico-happening-whether-ripple-likes-not/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발표






출처 및 더 읽기 :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04/05/btc04055/






버지, 우발적 하드포크로 해킹에 대응




익명성을 중시하는 암호화폐인 버지는 명백한 해킹(행위)에 개발자의 (방어를 위한) 하드포크대응 뉴스가 나왔을 때, 4월 4일에 그 가치의 25%를 잃었습니다.

Sunerok으로 알려진 버지개발자를 비롯한 다양한 언론 및 소셜미디어 뉴스에 따르면, 버그로 블록이 채굴되는 타임스탬프를 조작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불법코인이 언제든 나타날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슈퍼노바 채굴풀의 OCminer는 "현재 버지에서 51% 공격이 XVG코드를 변경하는 버그가 진행중"이라고 Bitcointalk에 보도했습니다.

존맥아피가 광고하던 버지는 트위터계정이 해커들에게 넘어갔으나, 그 기금은 온전하다고 합니다.

허나 이 새로운 버그보고서에 이어서, Sunerok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진행한 우발적인 하드포크에대해 자유방임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당신들은 "고친다"는 듯이 사실 하드포크인줄 알고있지 않았느냐? 따라서 블록체인 스냅샷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고, 더 이상 처음부터 동기화되지 않아 현재의 체인은 "새로운 수정"으로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하지 않냐?라고 OCminer씨가 말했습니다.

채굴풀 슈퍼노바의 분석에 따르면, 4월 5일 해킹은 중단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로그를 건너뛰고 공격자가 2014060블록에서 새로운 공격을 시작했고, 2026196블록에서 중단된 것을 보았습니다."

버지의 마지막 공식트위터 업데이트는 약 19시간전에 발송되었으며, 자금은 3시간동안만 악용 될 수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출처 :https://cointelegraph.com/news/cryptocurrency-verge-responds-to-hacking-claims-by-launching-accidental-hard-fork





미국SEC 최고간부, 모든 ICO가 절대 사기는 아니다.



SEC의 최고간부는 ICO에 대한 유화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Clayton은 Princeton 대학교행사에서 모든 ICO가 사기라는 아이디어를 거부하며, 블록체인 프로젝트창립자에 대한 SEC 대행사의 집행조치와는 상관없이 "절대 그렇지 않다." 고 말했습니다.

클레이튼씨의 이런 발언은 지난 2월에 발표된 그의 저서를 포함, "암호화폐와 ICO"관한 이야기에서 모든 ICO가 유가증권의 대상이 된다고 생각한다 발언했습니다. 실제 클레이튼은 "분산 원장기술은 금융산업에 엄청난 약속을 했습니다."라고 학생들에게 말했습니다.

SEC위원장은 최근 몇개월간 기관이 취한 조치가 실제업계의 성숙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주장했습니다.

"워싱턴에서 SEC가 다른 분산 원장기술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접근했습니까? 저의 간단한 답변은 (사실) 이것이 실제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 기술은 사기에 사용되었고, 앞으로도 그럴 수 있습니다. 역사에 따르면, 정부가 이 기술을 뒤늦게 가혹히 다뤘습니다.(이전 유사한 타기술을 예시한걸로 읽힙니다)"

클레이튼은 계속해서 "우리가 사기꾼을 막지않으면, 규제진영이 심각하게 해이해져, 새로운 보안기능을 제한할 위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틸리티토큰 토론

클레이튼씨는 업계의 진화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토큰판매의 문제 중 하나는 소위 "유틸리티 토큰"으로 분류하려는 시도라고 지적했습니다. 그것들은 표면적으로 유가증권으로 분류되는 것으로부터 자유로워 질 것입니다. 따라서 사실상 유가증권임에도 거의 모든 토큰판매가 그런 제품을 판매한다 주장했습니다.

만약 스타트업이 "다른사람들의 노력에의해 (그 가치가) 달려있는 것을 제공할 경우, 유가증권으로 규제되어야 한다."고 목요일 대학생들의 모임에서 말했습니다.

클레이튼씨는 유틸리티 토큰과 보안토큰의 차이를 설명하기위해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옷을 씻는 세탁토큰을 가지고 있다면, 그건 유가증권이 아닙니다. 허나 10장의 세탁토큰이 있고 미래에 사용할 세탁물을 개발해야하며, 그것이 미래에 사용을 보장합니다. 내년 수업에 팔기위해, 그것들을 산다면 그건 유가증권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런 그의 정의도 시간이 지나면서 진화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규제세계에서 우리가 발견한 것은, 시간의 지남에 따라 세탁토큰의 사용이 진화한다는 것입니다. (이의) 사용은 유가증권쪽에서 멀어져 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생국가는 주권암호화폐를 실험할 수 있지만, 신생기업은 기본기술과 다른종류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트큰의 유가증권 자격여부도 또한 업계의 발전에 따라 바뀔 수 있다고 덧붙여 말했습니다.

"그것이 오늘 유가증권이라해서, 내일도 그럴것을 의미하진 않으며, 이와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출처 :https://www.coindesk.com/sec-chief-not-icos-bad/





어떤식으로 누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지는 잘 모르겠으나,

리플을 기반으로 ICO가 생길 수 있다는 것도 신기하고, 에어드랍을 한다는 소식도 놀랍네요.

(사이트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위 기사에서 진행된 스냅샷 이전에 리플계정을 가지신분들이 대상이라네요)

기사를 읽으며 신기했던 것은, 리플이 사실 구조적으로 요즘 개발되고 있는 분산형 거래소의 형태라는 사실이네요.

에어드랍 받으실 리플러분들은 축하드립니다 ^^

그리고 SEC의 최고간부라는 이분이 짐작은 했지만, 사실 모든 암호화폐를 유가증권이라 생각하고 있다는 것 또한 확인할 수 있었네요.

그리고 버지는... (노코멘트 하겠습니다.)

오늘도 다사다난한 암호화폐 뉴스였습니다 ^^

좋은하루 보내세요



보팅과 팔로우는 한번씩 클릭해주시면 글쓴이에게 정말 큰힘이 되겠습니다. ^^




본 포스트는 암호화폐 외신기사에 관련한 개인의 의견이나 생각이며,

전문적인 번역이나 투자조언은 아니니, 참조해주세요.


출처 : https://steemit.com/ourselves/@choibo21c/4-6-ico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더 좋은 정보로 보답드리겠습니다.




가상화폐 ICO 100문100답
블로그 이미지 도갬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