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심볼 : MAE
국가 : 한국
플랫폼 : 이오스
하드캡 : 58,280 이더리움
판매가격 : 1 MAE 당 0.0001 ETH
토큰 공급량 : 약 10억 개
토큰 판매량 : 약 6억 2천만 개
판매 일정 : 6/16 ~ 6/30 프라이빗 세일, 7/7 ~ 7/21 1차 메인세일, 7/28~ 2차 메인세일


홈페이지 : https://maestroproject.io/#whitepape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rightchainlabs/
유투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1JuSyCHmTqyYxsMZc55WHA
트위터 : https://twitter.com/MaestroProject1
텔레그램 : https://t.me/maestroico
화이트페이퍼 : https://d2zj5fcd4hookz.cloudfront.net/18.06.11/%5BMaestro%5D+Whitepaper_KOR.pdf 


마에스트로(Maestro)의 특징 및 컨셉 


많은 분들이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인 스포티파이를 알고 계실겁니다. 마에스트로(Maestro)는 간단하게 말하면, 이 스포티파이를 블록체인 위에다 올린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음원 스트리밍을 블록체인에다 올린다면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현 음원 시장의 가장 큰 문제점은 음원의 수익이 창작자에게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전통적인 음원 구매방식에서는 개별음악마다 음원을 구매하여, 창작자에게 일정 수준 이상의 수익이 돌아갔다면, 현재 스트리밍방식은 월정액을 내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오히려 창작자의 수익이 줄어드는 기형적인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에스트로 백서에 따르면 음원 창작자의 수익은 전체 수익의 6.8%에 불과하고 마에스트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마에스트로의 대략적인 구조도 입니다.

왼쪽의 앙상블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 음원을 제작합니다. 이렇게 제작된 음원은 이오스 기반의 IPFS(토렌트와 유사한 방식의 저장시스템)으로 저장이되고 심포니라는 음원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사용자들은 저장된 음원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심포니에서 생긴 이득은 앙상블에서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참여자들에게 분배됩니다.

이러한 거래에서 거래수단으로 마에스트로 토큰이 사용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앙상블과 심포니의 데모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빠른 시장 확대를 위해서 K-POP을 중심으로 초기전략을 설정하였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주요 음원사들 그리고 아티스트들과 MOU를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팀원 및 로드맵 

팀원들을 보시면 프린스턴 대학, 뉴욕 대학 등 해외 대학 출신들이 절반정도 차지하고 나머지는 서울대학교, 카이스트, 연세대 출신들의 팀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으로 CTO가 블록체인 개발 경력이 6년 이상 있다고 하니, 사실이라면 개발능력 또한 있다고 판단합니다.



어드바이저로는 신사동호랭이, 정호현, 김동원, 황현 등 우리나라 작곡가들과 스포티파이의 시니어 애널리스트, 카르다노 에이다와 관련이 있는 이머고의 COO가 주요 어드바이저로 있습니다. 뜬금없이 Emergo의 COO가 있어서 특이하지만 굉장히 영향력 있는 인물입니다.

 

 

로드맵을 보시면 6월 ICO를 시작하고 11월 거래소 상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년 5월 플랫폼을 정식으로 런칭한다고 합니다.


총평

이오스 기반의 프로젝트들 중에서는 확실히 눈에띄고 관심이 가는 프로젝트입니다. 팀원들의 학력으로 능력을 판단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신뢰가 가는 팀구성입니다. 어드바이저들은 확실히 이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특히나 음원 플랫폼이라면, 초기 생태계 구성이 필수적인데 이를 생각했을 땐 더욱 그렇습니다. 

다만 하드캡이 조금 크고 로드맵이 길다는 점이 흠이지만, 우리나라에서 이오스 기반의 킬러앱으로 성장을 기대해볼만한 프로젝트인 것 같습니다.





가상화폐 ICO 100문100답
블로그 이미지 도갬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