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위의 ICO중 좋은점수를 받은 Airbloc, Humanscape, Altplanet에 대한 내용을 첨부해 보았습니다. ( 코인판 게시판글 참조 하였습니다 )



1. Airbloc (메인세일종료)


 


[1ETH = 10,000ABL 현재시세로 토큰 하나당 약 40~80원 정도]

에어블록은 탈중앙화된 개인 데이터 플랫폼입니다. 개인은 자신의 데이터로 수익화를 할 수 있고, 데이터 소비자들은 자신의 제품 판매를 위해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 사람, 1년에 1번 이상 해외 여행을 가는 사람 등 정말 효율적인 타겟팅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기관투자를 많이 받은것 같아 보여 투자자로써 조금 아쉽고. 토큰홀더들이 국내보다는 해외쪽에 많이 있을것으로 추정됩니다. ( KYC신청 및 승인 수에 비례해 커뮤니티방의 유저수가 너무 적음 ) 


 




2. 휴먼스케이프 (6월 22일 2차세일)


 


[1HUM= $ 0.01  토큰 하나당 약 10원정도]


 


휴먼스케이프의 경우 블록체인 기반의 환자 네트워크로 개인 건강기록 서비스와 커뮤니티를 통해 난치, 희귀질환 환자들의 건강 정보를 모으고 데이터로 가공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비슷한 프로젝트들이 많이 나온것들이 많지만, 그렇게 크게 흥행을 하진 못해서 약간 생각을 더 해야할 거 같아요. 


 


다른 의료 헬스케어 쪽 블록체인과 조금 다른점은 완치가 불가능한 병들을 해결하기 위해 수많은 환자들의 체계화된 건강정보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점들을 수집하고 조직화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입니다. 4년간의 필드경험으로 개발을 진행하고있는 중이고 합류한 어드바이저들 또한 대형병원 의료인과 의료 IT융합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놀랄만한 점은 <<이더리움재단 자문위원 Bernd lapp이 어드바이저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팀내에 대웅제약 사외이사가 CSO로 재직하고 있어 제약회사와의 협업이 잘이루어 질것으로 보이며 실명퇴치 운동본부와 MOU를 체결하는등 서비스 Realization에서도 긍정적으로 기대가 됩니다. 


 


희귀병, 난치병을 극복하는 프로젝트에 대해 알리기 위해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ICO참여자들 반응또한 긍정적? 입니다. 프로젝트의 취지가 좋고 기대가되는 팀이라 저는 1차 프리세일 참여하고 추매 대기중입니다. 



 




3. 알트플래닛 (6월 25일 프리세일시작)


 


[1ETH=800,000APL  현재시세로 토큰 하나당 약 0.75원~1원정도]


 


알트플래닛은 거래소ICO입니다. 현재 특허출원중인 임대플랫폼을 이용하여 코인트레이딩 외에  안정적인 수익이 발생 할 수 있도록 준비중입니다.(원페이퍼 보시면 설명 나와 있어요)


 


바이낸스, 쿠코인, 후오비 거래소 등 거래소 내 거래소 전용 코인을 만들어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겁니다. 이런 거래소들의 특징은 거래소 수수료를 수익으로 얻는것 보단 거래소 내 운영하는 토큰가격을 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는 부분들이 많네요. 쿠코인거래소의 경우 전체 거래량의 단 0.2%정도만 차지하고 있는데 작년 ICO가격이 200원정도 였는데 현재는 약 4천원(20배)정도네요. 이런 토큰을 보유한 거래소들은 토큰가격에 신경을 많이 쓴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거래소 수수료수익이 적어도 자체거래소 토큰가격 방어를 통해 거래소 유지에 힘쓰는거죠. 


 




3개 프로젝트 다 실질적으로 사업을 진행했던 경험들도 있고  괜찮아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백서 달랑 하나들고 ICO를 하는것이 아닌, 실질적인 사업 아이템과 빠르고 안정적으로 진행 할 수 있는 파트너 및 어드바이져가 있습니다.



출처 : https://coinpan.com/ico/81309718


가상화폐 ICO 100문100답
블로그 이미지 도갬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